준강제추행등_기소유예
23-06-02 18:12| 606사건의 개요 및 사실관계
아래 사례는 당사자의 산상정보 보호차원에서 일부분 각색이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의뢰인인 직장인 A씨는 대학 후배들 개강파티에 참석하여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강 파티에 참석한 의뢰인은 오랜만에 보는 선배, 동기 및 후배들과 술자리를 가지게 되어 평소 주량에 넘치는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술에 취한 후 술자리를 파하고 따로 친한 후배들에게 모텔에서 한잔 더 하자고하여 모텔을 잡고 술을 더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던 중 의뢰인은 잠에 들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 후 새벽에 갈증으로 깨어 물을 마시고 자려고 하는데 침대에 피해자인 여자 후배가 자는 것을 보고 옆에 누워 피해자의 신체를 더듬었습니다. 잠에서 깬 피해자는 그만하라고 하고는 다시 누웠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피해자가 싫어하지 않는다고 착각하여 다시 신체를 만지자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하여 준강제추행 및 강제추행으로 입건되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입건 된 후 도움을 받고자 법무법인 한경을 찾아 대처 방안 등을 상담 받게 되었고, 의뢰인은 직업 등의 상황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원하셨습니다. 법무법인 한경은 의뢰인에게 기소유예 가능성을 설명하였고, 의뢰인은 설명을 들은 뒤 법무법인 한경에 사건 의뢰를 하였습니다.
사건의 진행
의뢰인이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였고, 초범이었기에 충분한 양형자료 안내 하여 수사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의뢰인의 혐의에 대하여 선처를 구하는 변호인 의견서를 제출 하였습니다. 또한, 경찰조사 전부터 피해자와의 합의를 여러 차례 시도하여 합의에 이르러 이를 제출하며 의뢰인에 대한 선처를 구하였습니다.
최종 결과
이상과 같은 노력을 한 결과 의뢰인 A씨는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로 의뢰인은 자칫하면 성관련 범죄 전과자가 될 수 있었으나 초기 대응부터 변호인단의 조력을 받아 원하는 결과를 만들 수 있었으며, 이로써 피의자는 걱정을 덜어내고 일상생활로 복귀하여 원만한 사회생활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의 의의
일어나지 말아야 할 범죄이지만, 순간의 실수로 의도치 않게 사건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위 같은 사건을 보았을 때도 의뢰인의 빠른 변호사 선임, 그 후 변호인들과 소통하며 경찰조사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이전글 전자금융거래법위반_불기소(증거불충분)처분
- 다음글 공연음란_기소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