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결과로 증명하는 믿음,
한경입니다

음주운전

음주운전 재판 중 무면허 음주운전_집행유예 사례

22-12-22 18:25| 519

사건의 개요 및 사실관계

의뢰인인 A씨는 과거 음주운전 등으로 집행유예 선고를 받은 전력이 있는데 또다시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재판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재판 진행 중 다시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어 상황의 심각성을 느끼고 법무법인 한경을 찾아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음주 전과가 있으며 음주운전으로 재판진행 중 또다시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여 의뢰인은 실형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당시 의뢰인은 일용직으로 일을 하며 어렵게 생계를 꾸려가던 상황이라 구속이 되면 안 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한경 변호인단은 집행유예 가능성, 성공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렸고, 설명을 들은 의뢰인은 법무법인 한경에 사건 의뢰를 하였습니다.

사건의 진행

한경 변호인단은 당시 의뢰인의 개인상황 및 가정상황 등을 확인 후 의뢰인과 함께 유리한 양형자료를 충분히 준비하였습니다. 법무법인 한경 변호인단은 수사단계에서부터 수사에 적극 협조하였으며 재판에서도 변호인 의견서 등을 제출하여 피고인의 정상관계를 피력하는 등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의뢰인 또한 적극적으로 양형자료 작성, 제출을 해 주었으며 한경 변호인단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 하였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진정성 있는 의뢰인의 노력과 법무법인 한경 변호인단의 노력으로 재판을 만족스럽게 마치고 결과를 앞두게 되었습니다.

최종 결과

이상과 같은 노력을 한 결과 법원에서는 피고인인 의뢰인에 대하여 집행유예를 선고 하였습니다. 이로써 의뢰인은 구속위기를 넘기고 집행유예를 선고 받아 생업에 복귀하여 원만한 사회생활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의 의의

현대사회에서 운전은 필수이지만 음주, 무면허, 뺑소니 등 범죄를 저지르게 되어 면허 취소 및 형사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윤창호법 개정 후 처벌이 강화되어 자칫하면 생계가 위험해지고 가정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보듯이 법률 서비스가 보편화된 시점에서 혼자 해결하려고 하는 것 보다는 빠르게 전문가와 상담하고 진행하면 낭패에서 벗어날 확률이 높아지는 게 사실입니다.

법무법인 한경은 신뢰를 바탕으로 의뢰인과의 친절한 상담, 축적된 노하우, 경험 많은 전문 변호인단의 조력으로 보다 나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의뢰인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의뢰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